데이나 화이트는 이슬람 마카체프가 이번 주말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의 경기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지난 주 라파엘 피지에프가 코로나 19로 인하여 UFC 272 경기에서 제외된 이후 그 비어있는 자리에 많은 파이터들이 몰려들어 단 시간에 혼란스러워졌다. 많은 선수들이 비어있는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나섰고 그 많은 선수들 중에 이슬람 마카체프가 제일 많은 관심을 끌어냈다.
마카체프는 트위터를 통해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의 경기를 원한다고 말했고 도스 안요스는 이에 동의했다. 이후 두 남자 모두 웰터급에서 싸우기로 합의했지만 UFC는 두 선수의 경기를 성사시키지 않았고 대신 도스 안요스의 경기에 레나토 모이카노를 투입했다..
데이나 화이트는 이슬람 마카체프가 이번 주말에 싸우지 않게 된 이유에 대해서 밝혔다. 화이트는 로비 폭스와 함께 My Mom's basement에서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마카체프가 경기를 거절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번 경기가 성사되지 않았기 떄문에 대신 이슬람 마카체프와 베네일 다리우쉬의 경기를 다시 성사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는 "난 UFC 272 코메인 이벤트의 빈자리를 채웠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이슬람 마카체프가 그 경기를 거절한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싸움은 도스 안요스와 마카체프였다. 하지만 마카체프가 거절한 이후 차선책을 찾아야했고 결국 우리는 모이카노를 찾아냈다.” 라고 말했다.
화이트는 이어 "나는 다리우쉬의 경기를 사랑한다. 마카체프가 이번 경기를 거절했으니, 우리는 베네일 다리우쉬와의 경기를 다시 성사시킬 것이다. 난 그 경기가 너무 보고 싶고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슬람 마카체프는 지난 경기에서 베네일 다리우쉬와 경기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불발되었고 대체 선수인 바비 그린을 상대로 1라운드 KO승리를 거두며 10연승을 이어나갔다. 데이나 화이트는 마카체프와 다리우쉬의 경기가 취소된 것을 안타까워했고 이번 계기로 다시 경기를 성사시킬 예정이다. 두 선수의 경기는 언제 볼 수 있을지 공식적인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