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민수, 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상태바
차민수, 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1.23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씨름협회
사진 = 대한씨름협회

[FT스포츠] 영암군민속씨름단의 '신성' 차민수가 통산 4번째 한라장사(105㎏ 이하) 꽃가마에 올랐다. 지난해 천하장사 대회에 이어 2개 대회 연속 메이저 대회 정상이다.

차민수는 23일 전남 영암군 영암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결정전(5전 3승제)에서 박민교(용인특례시청)를 3-0으로 제압했다.

2001년 6월 생 차민수는 2002년 2월 생 박민교와 같은 체급, 같은 학년으로 아마추어 시절부터 수 차례 대결을 벌여 왔다. 지난해 민속씨름에도 나란히 데뷔했다. 그러나 장사 경험이 있는 차민수가 첫 타이틀을 노린 박민교보다 조금 더 여유있게 경기를 풀었다.

루키 시즌인 지난해 한라급을 3차례 제패했던 차민수는 새해 첫 대회부터 황소 트로피를 보태며 기분좋게 한 해를 열었다.

차민수는 또 전날 금강급 최정만(33·영암군민속씨름단)에 이어 4년 만에 씨름 대회를 치르는 홈 그라운드 영암에 대회 두 번째 타이틀을 선물했다.

차민수는 8강에서 이효진(수원특례시청)을 2-0으로 제압한 데 이어 4강에서는 김보경(문경새재씨름단)과 접전 끝에 2-1로 승리해 결승에 올랐다.

차민수는 결승전 첫 판에서 밀어치기로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두 번째 판에선 들배지기로 상대를 넘어뜨려 승기를 잡았고, 세 번째 판에선 안다리를 성공시키며 완승을 거뒀다.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전날 최정만이 금강급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안방에서 두 명의 장사를 배출하는 기쁨을 맛봤다.

차민수는 경기 뒤 샅바TV와 인터뷰에서 “영암에서 대회를 했는데 우승하게 되어서 더 기분이 좋다”며 “민교랑 붙으면 이기든 지든 재미있다. 져도 기분 안나쁘다”며 다음 대결을 고대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