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협박범 “고소 취하 안하면 사생활 추가 유포”…2차 협박
상태바
황의조 협박범 “고소 취하 안하면 사생활 추가 유포”…2차 협박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7.15 0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31)가 자신의 사생활 동영상을 유포한 당자사로부터 “고소를 취하하지 않으면 추가 유포하겠다”며 2차 협박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황의조 사생활 폭로자 A씨는 지난달 26일 황의조에게 이메일을 보내 고소 취하를 요구했다.

그는 이메일에서 "축구선수 계속해야지 의조야. 너 휴대폰에 있는 사진 등 너의 사생활을 다 공개하겠다. 6월 30일까지 고소를 취하하지 않으면 바로 실행할 것"이라며 황의조에게 보냈다. 그러면서 황의조가 연예인 등 지인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갈무리해 첨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황의조 측은 지난달 26일 사생활 관련 게시물을 온라인에 올리고 협박 메시지를 보낸 A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성폭력처벌법상 촬영물등이용 협박·강요 혐의로 수사해 달라고 서울 성동경찰서에 고소장을 냈다. 현재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 중이다.

경찰은 A씨의 협박 내용과 황의조의 진술 등을 토대로 A씨를 전 여자친구가 아닌 금전을 노린 단순 협박범으로 추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특히 황의조가 경기에 출전했던 시간에 누군가가 황의조의 카카오톡 계정에 로그인했던 흔적을 찾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황의조는 지난달 29일 자필 입장문을 내고 “사생활과 관련해 불법적 행동을 한 사실이 없다”며 “최초 작성된 글 내용 역시 사실무근이다.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허위사실로 명예를 훼손하고 사생활 영상을 불법적 경로를 통해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기회로 저를 협박한 범죄자”라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