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냉장고 냄새 제거 깨알 팁
상태바
[생활꿀팁] 냉장고 냄새 제거 깨알 팁
  • 민진아
  • 승인 2021.08.10 2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gettyimagesBank
출처 : gettyimagesBank

 

냉장고 속에는 여러가지 음식들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들여다보고 신경쓰지 않으면 금세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부터 여기저기서 쾌쾌한 냄새가 풍기기 시작한다. 살림을 부지런히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매번 냉장고 청소를 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냉장고 청소는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냉장고 청소를 해야되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는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렇다고 포기하지 말고 매번 완벽하게 청소를 하기가 힘들다면 원칙을 세워 실천하는 것이 좋다.

우선 부패된 음식은 바로 버리고, 밀봉 케이스를 사용하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냉장고 냄새가 지독하다면 일상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하여 냉장고 냄새 제거할 수 있는 깨알 팁을 알아보자.

 


 

▶ 커피찌꺼기

원두 커피 찌꺼지도 냄새가 잘 흡착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햇볕에 말려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요즘 커피 찌꺼기는 카페에 가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흡착하여 냉장고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커피찌꺼기 활용법은 냉장고 냄새 뿐만 아니여도 신발장 냄새, 옷장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좋다.

▶ 소주

뚜껑을 연 상태로 소주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여러가지 악취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뚜껑을 연 소주를 냉장고 속 아무데나 놓으면 부딪혀 쏟아질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 문쪽, 액체를 보관하는 곳 아래쪽이나 윗쪽에 넣어두면 좋다.

즉각적으로 냄새를 없애고 싶다면 소주를 활용하여 냉장고 안을 구석구석 닦아주면 소주 안에 있는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냄새가 증발한다.

▶ 숯

습기 제거에 탁월한 숯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숯을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 제거 효과도 있다.
숯은 일정 기간 뒤에 꺼내서 깨끗하게 씻고 햇볕에 바짝 말리면 재사용이 가능하여 실용적인 재료이다.

▶ 식빵

먹다보면 꼭 한두개씩 남는 식빵도 냄새 제거에 활용할 수 있다.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흡수한다. 하지만 곰팡이가 핀 식빵은 안된다.

식빵을 프라이팬에 까맣게 태워서 활용하면 활성탄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 베이킹소다

활용법이 두루두루 많은 베이킹소다는 손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고 냉장고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베이킹소다를 그릇에 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좋다. 뿐만 아니라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여 씽크대, 찌든때 청소하는데도 유용하다.

▶ 치약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어 웬만한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하다. 그런 치약을 활용하여 냉장고 속을 닦아주면 흘렸던 끈적끈적한 소스와 음식 국물들을 말끔하게 없앨 수 있고 치약의 상쾌한 향까지 더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