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오라, 유로매스사이언스 아시아 대회서 1, 2, 3등 수상
상태바
알티오라, 유로매스사이언스 아시아 대회서 1, 2, 3등 수상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8.30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티오라 불당욘더 캠퍼스는 ‘2023 유로매쓰사이언스 아시아 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유로매쓰사이언스 대회는 전세계 학생들이 참여하는 수학, 과학분야의 컨퍼런스로 8세부터 18세 학생들이 직접 수학, 과학 분야 주제들을 영어로 연구, 토론, 발표하며 스스로 만들어 가는 국제적인 학술대회이다. 이번 ‘2023 유로매스사이언스 아시아 대회’는 개인전인 포스터와 매스 팩터, 사이언스 팩터, 단체전인 프리젠테이션, 띠어러 4개 부문이 진행됐다.

알티오라 불당욘더 캠퍼스는 소논문 MATH PRESENTATION 부문에서 1등상과 2등상을 수상했으며 FACTOR 수학부문에서 1등상, 2등상, 3등상, FACTOR 과학부문에서 2등상, 3등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알티오라 불당욘더 캠퍼스 학생들은 주제를 스스로 선정한 후 소논문을 작성해 15분동안 영어로 말하는 프리젠테이션 Grade1-4부문에서 3학년팀이 ‘Structure and Geometry in Soccer’ 주제로 1등상, 1~2학년 연합팀이 ‘Math comes alive!’ 주제로 2등상, 매쓰 프리젠테이션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개인전으로 참여한 FACTOR Grade1-4부문에서 수학 1등상, 2등상, 3등상, 과학 2등상, 3등상을 수상했다.

알티오라 최창욱 대표는 “이번 대회는 스스로 연구하는 과정을 즐길 뿐만 아니라, 모두 영어로 발표하는 대회인 만큼 명문 국제학교, 외국인 학교 학생들이 주로 참여했다. 그 가운데 알티오라가 주요 상을 휩쓸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알티오라를 가장 알티오라답게 교육하여, 다양한 초등 중등 글로벌 수학, 과학 경시대회 등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핵심인재들을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티오라 욘더(YONDER)캠퍼스는 본사가 제시한 시험을 통과하고 인증받은 캠퍼스를 말한다. 알티오라 영재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3학년이상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본사는 욘더캠퍼스 인증을 받은 곳에만 영재프로그램을 영어로 제공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