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 김도균 감독, 자진 사임…서울이랜드행 유력
상태바
수원FC 김도균 감독, 자진 사임…서울이랜드행 유력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13 0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FA
사진=KFA

[FT스포츠] 김도균 감독이 수원FC를 떠나 K리그2(2부리그) 서울이랜드FC 지휘봉을 잡을 전망이다.

수원FC는 12일 "김도균 감독이 2023시즌을 끝으로 구단과의 동행을 마무리한다. 김도균 감독은 지난 9일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잔류에 성공한 뒤 구단에 자진 사임 의사를 밝혔다"고 밝혔다.

김도균 감독은 구단을 통해 “지난 2019년 프로팀 감독을 제의해 주며 4년간 구단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고, 올 시즌 힘든 상황을 맞았던 구단에 미안하고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K리그1에서 4년째를 맞이하는 구단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 생각해 감독직을 물러나려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도균 감독은 지난 2019년 11월 14일부로 당시 K리그2였던 수원FC 감독에 부임하면서 프로팀 감독에 데뷔했다. 2020년 부임 1년 만에 K리그1 승격을 일궈내 올해까지 K리그1 잔류에 성공했다.

감독 부임 1년 차부터 공격축구를 선보인 김도균 감독은 2021시즌 파이널 A에 올려놓는 등 K리그2에 있던 수원FC를 한 단계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랜드가 먼저 수원FC에서 잔류를 위한 사투를 벌이던 김 감독에게 감독직을 제안했다.

김 감독은 승강 플레이오프를 승리로 매조진 뒤 이랜드와 교감을 나눴고, 이후 절차는 빠르게 진행됐다.

김 감독은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변화를 줘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수원FC도 감독과 선수 등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일 것"이라면서 "(이랜드에 가면) 2부 감독이지만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