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스포츠]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025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 고교·대학 중퇴 선수 등을 대상으로 7월 26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드래프트 신청은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4가지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선수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다만 과거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 드래프트 대상이 됐던 선수는 제외된다.
▲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상을 재학한 뒤 한국 프로구단에 입단하지 않고 외국 프로 구단과 계약한 선수 중 2023년 1월 31일 이전에 외국 구단과 계약이 종료된 선수 ▲ 한국 프로야구에 등록한 적이 없는 국외 아마 및 프로 출신 ▲ 고교 또는 대학 선수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후 재적 학교를 중퇴한 선수 ▲ 고교 이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력이 없는 선수 또는 KBO 신인지명 대상이 아니었던 선수 중 독립리그팀 소속으로 공고일 기준 최근 1년간 1경기 이상 출장한 선수가 대상자다.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는 직접 KBO 신인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첨부 양식에 따라 필요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원본 서류는 반드시 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7월 26일자 우편 소인까지 접수된다. KBO는 서류 검토 후 결격 사유가 없는 선수에 한해 트라이아웃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라이아웃은 8월 19일 개최될 예정이며, 시간 및 장소는 추후 참가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