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유일한 A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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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권도진흥재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유일한 A등급
  • 공민진
  • 승인 2021.08.11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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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 등급
체육 관련 공공기관 중 유일한 A등급, 90.6 점 획득
출처=태권도진흥재단
출처=태권도진흥재단

[파이트타임즈] 태권도진흥재단은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19년에 이어 최고 수준인 A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2년 연속 최고 등급으로 체육 관련 공공기관 중 유일한 A등급이다.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등 243개 기관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 것으로 기획재정부가 주관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원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게 설문지를 활용한 전화 조사 방식의 설문을 진행했다. 태권도원을 이용한 고객들은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등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편익 증진’과 ‘국민 서비스 품질 혁신’ 등에 대한 설문에 각자가 느낀 것을 만족도로 평가했다. 이 결과, 서비스 품질 항목에서는 91.9점, 고객 만족 항목에서는 91.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는 등 총 90.6점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태권도진흥재단이 속한 기타공공기관 127개의 2020년도 평균점수 84.3점에 비해 6.3점 높은 점수로써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 관리와 친절,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해온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만족도를 드리기 위해 재단과 자회사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태권도원에 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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