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운동, '암 워킹(Arm Walking)'을 아시나요?(움짤)
상태바
악마의 운동, '암 워킹(Arm Walking)'을 아시나요?(움짤)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1.09.06 2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로리 소모 top3, 층간소음 없는 홈트 운동법 암워킹 소개

 

[FT스포츠] '암 워킹(Arm Walking)' 운동은 칼로리 소모가 가장 많은 운동 TOP 3 (암 워킹, 버피 테스트, 마운틴 클라이머) 중 하나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신 운동 중 하나이다.

암워킹은 코어근육 강화와 상체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하중의 부담을 적게 주어 무릎이 약한 과체중인 사람들이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운동법이다. 또한 별도의 기구나 도구 없이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고 층간소음 걱정이 없다는 장점으로 홈트에 적합하기도 하다. 암워킹은 허벅지 뒷 부분, 엉덩이, 배 부터 팔뚝 어깨까지 전신에 자극을 주어 한 동작으로 전신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암 워킹 운동 방법은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선 자세에서 시작한다.

2. 몸을 숙여 양 손으로 바닥을 짚고 무릎은 최대한 핀 상태로 유지한다.

3. 손으로 걷는 것처럼 한 손씩 짚어나가며 앞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팔에 지나친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만큼만 벌리며 앞으로 움직인다.

4. 어깨와 몸통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앞으로 손을 움직인다.

5. 다시 거꾸로 한 손 씩 발 쪽으로 움직이며 돌아온다.

6. 1~5번의 동작을 반복한다.

암워킹 동작을 하는 동안 상체와 골반이 비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15번씩 왕복하는 것을 1세트로 보통 3세트 반복한다.

손목관절을 주로 사용하는 운동인 만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 전 후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고 동작을 시도할 때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체력에 맞춰 점차 운동량을 증가하도록 한다 . 또한 관절이나 몸에서 뚝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할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과도한 시도를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