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7 창업문화 확산 통합공모전」 개최
상태바
중기청, 「2017 창업문화 확산 통합공모전」 개최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3.08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재도전 문화 확산 및 기업가 정신 확산 통합 공모전

 [파이트타임즈= 이상민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최양희)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2017 창업·재도전 문화확산 및 청소년 창의 아이디어 통합 공모전」을 3월8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합 공모전은 재도전 인식개선 부문(캐치프레이즈, 수기·콘텐츠)과 청소년 대상 창의아이디어 부문(창의 아이디어)으로 나누어 공모 접수가 진행된다.

 

재도전 캐치프레이즈 부문은 창업 실패 및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20자 내외의 문구를 작성하여야 하며, 재도전 콘텐츠 부문은 생활 속 창의적 실패/재도전 사례에 대한 스토리텔링(수기) 및 콘텐츠(사진, 영상)를 양식에 맞추어 응모하되 창업관련 스토리를 우대한다.

 

청소년 대상 창의 아이디어 부문은 일상 및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기회를 포착하여 창의적 도전·실패·재도전을 실천한 사례에 대한 스토리텔링(수기)과 콘텐츠(사진, 포토툰/웹툰, 웹드라마 스토리)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3월 8일(수)부터 4월 7일(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와 K-startup 홈페이지 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장(주영섭)은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일어서는 문화, 창업에 주저하지 않는 문화가 조성되어 고급인재들이 창업으로 뛰어들 수 있는 창업 선순환 생태계로 나아갈 것”이라며 “우수 인력의 도전적 벤처창업 활성화로 승화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