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복근을 가지기 위한 6가지 방법
상태바
날씬한 복근을 가지기 위한 6가지 방법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8 0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운동과 생활 습관을 통하여 잃어버린 복근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아도 복근을 복구할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 자세를 교정하세요.

똑바른 자세를 취하면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배가 더 날씬해 보입니다. 더 나은 자세를 위해 귀는 어깨 위에, 어깨는 엉덩이 위에, 엉덩이는 무릎 위에, 무릎은 발목 위에 정렬하십시오. 옷걸이에 걸린 셔츠처럼 어깨를 벌린 상태로 유지해주세요. 배꼽을 척추 쪽으로 당깁니다. 최소한, 발볼과 발뒤꿈치에도 체중을 유지하십시오. 자세를 교정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배가 땅기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번: 코어 운동을 하세요.

복근운동만 하는 것에 중심을 두지 말고, 코어 근육을 위한 운동을 진행하세요. 코어근육이 모두 탄탄하면 더 몸이 좋아 보입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모든코어 근육과 팔과 다리를 단련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복근운동에 초점을 두어 운동하는 것 뿐만 아니라 둔근과 모든 근육을 운동하는 방법을 하면 날씬한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3번: 카누 젖는 운동법으로 건강한 복근 만드세요.

똑바로 서서 발을 벌려주세요. 단단한 그립을 만들기 위해 손가락을 잠급니다. 카누를 젓는 것처럼 숨을 내쉬며 손, 팔, 어깨, 가슴을 왼쪽으로 쓸어 넘깁니다. 동시에 왼쪽 무릎을 오른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숨을 들이쉬고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숨을 내쉬며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20회 동안 측면을 계속 바꿔주세요.

유튜브 '스포츠 마니아일루모여' 채널
유튜브 '스포츠 마니아일루모여' 채널

4번: 자세를 바로잡으면서 편평한 배를 만들어주는 운동법입니다.

비행기 날개처럼 양발을 모으고 팔을 옆으로 벌리고 서세요. 숨을 내쉬며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들어 올립니다. 동시에 양팔을 어깨높이로 앞으로 쓸어 넘기고 고양이처럼 척추를 둥글게 만듭니다. 배꼽은 척추를 향해 누르는 것처럼 느껴야 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허리를 펴고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20회 반복합니다.

 

5번: 필라테스를 통한 복근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발뒤꿈치와 함께 똑바로 서서 발가락이 약간 밖으로 나옵니다. 턱 아래에서 팔을 들고 손을 모아주세요. 숨을 내쉬고 팔을 아래로 누릅니다. 손과 팔을 몸 가까이에 두 세요. 동시에 발뒤꿈치를 땅에서 들어 발끝으로 들어 올리십시오. 탑에서 2초간 유지하고 숨을 들이쉬고 시작 자세로 돌아갑니다…. 20회 반복합니다.

 

6번: 식단을 확인해 보세요.

배에근육이 많으신가요? 하지만 뱃살이 더 많으면 탄탄한 복근이 보이지 않습니다. 뱃살을 빼려면 먹는 음식과 활동량을 살펴봐야 합니다. 덜 먹고 더 많이 움직이며,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기름기 많은 버거와 감자튀김이 아닌 단백질이 적은 단백질과 채소를 드시는 것이 편평한 배를 만들기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