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5분만] 꾸준히 하면 소두 가질 수 있는 '페이스요가'
상태바
[하루5분만] 꾸준히 하면 소두 가질 수 있는 '페이스요가'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2.03.27 0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특별한 피부 관리나 시술 없이도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페이스 요가'.

페이스 요가는 얼굴 근육을 특정 위치로 움직이는 운동이다. 몸으로 하는 요가와 마찬가지로 얼굴의 근육들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매일 반복하면서 꾸준하게 할 경우 피부나이를 평균 2살 어리게 만들 수 있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안색을 밝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의 핵심인 주름·피부를 탱탱하게 리프팅 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페이스 요가를 소개한다. 처음에는 하루에 5~10분정도 해주고, 점점 시간을 늘려서 15~20정도 해주면 도움이 된다.

1. 볼 빵빵하게 부풀리기

일단 양 쪽 볼에 바람을 넣어 빵빵하게 부풀린 뒤 눈을 크게 뜬 상태에서 약 10초 동안 유지한다. 이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안면 근육들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뭉쳐 있던 근육들이 풀리면서 얼굴의 잔주름까지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

2. 볼살 올리기

입을 벌린 상태로 O자 모양을 만든다. 윗 입술은 치아 위에 둔 상태에서 미소를 지으며 볼 근육을 위로 올려준다. 검지를 눈 바로 아래 볼 근육 위에 살짝 올린 상태에서 볼 근육을 풀어준다. 근육을 눈 쪽으로 밀어 올린다는 생각으로 다시 한번 더 활짝 웃는다. 
볼살을 올렸다 내렸다를 10회정도 반복한다. 마지막 10회째에는 근육을 최대한 높게 올려 유지한채로 약 20초간 버텨준다. 이를 3세트 반복한다.

3. 볼 빨아들이기

우선 고개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입을 입 안으로 쑥 들어가게 하여 볼을 빨아들인다. 그 상태로 약 10초간 유지한다. 이 때 눈을 크게 떠주고 얼굴 전체에 힘을 주게되면 더욱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따. 이 동작 볼살을 빼는데 가장 큰 효과가 있어서 얼굴 선을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4. 눈썹 올리기

양쪽 눈썹 아래에 세 개의 손가락 끝으로 지그시 눌러주고 눈은 최대한 뜬다. 손가락에 대고 눈썹을 내리려고 하면서 미소를 지어본다. 그 뒤 눈을 감은 채로 머리 위쪽을 향해 눈알을 굴린다. 이 자세를 20초간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미소를 짓는다. 이를 3세트 반복한다.

5. 눈 주변 자극하기

눈 주변 림프액의 분비를 도와주고 눈 주변 뭉쳐있는 근육들을 풀어주는 동작이다. 특히 눈 주변은 다른 부위와 달리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가볍게 눌러야 한다.
집게 손가락을 이용해 양쪽 눈 썹 끝 아래에 놓은 상태로 다른 소락으로 눈 아래를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된다.

6. 목주름 탱탱하게 만들기

입을 벌린 상태에서 육성으로 '아'라고 소리를 낸다. 아랫 입술과 입술 양 끝을 입안으로 접어 넣고 아래 턱을 앞으로 내밀고 버틴다. 아래 턱을 사용하여 입을 오므리면서 천천히 들어 올려주고, 들어 올릴 때 마다 턱을 약 2.5cm정도 당겨주면서 뒤로 머리를 젖힌다. 마지막 10번째 들어올릴 때 턱은 천장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이 자세를 20초간 유지하면서 얼굴 양 옆이 위로 들어올려진다고 생각하며 세번 반복한다.

7. 관자놀이 자극하기

턱을 오므리면서 손가락 끝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며 이를 꽉 물고 턱을 위로 젖힌다. 이 때 꽉 물고 관자놀이 부분에 집중하고 귀를 뒤쪽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하며 동작을 취한다. 약 10초간 유지한 후 뒤쪽 치아를 꽉 물고 10초간 버틴다. 이를 세 번 반복한다.

페이스 요가 동작은 얼굴과 목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안면 비대칭을 잡아줄 뿐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