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투 UFC' 플라이급 결승전서 한국파이터 박성현 vs 최승국 격돌 ··· UFC 최초
상태바
'로드 투 UFC' 플라이급 결승전서 한국파이터 박성현 vs 최승국 격돌 ··· UFC 최초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2.10.24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UFC 최초로 로드 투 UFC 준결승에 진출한 한국파이터끼리 맞대결을 펼친다.

23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로드 투 UFC(ROAD TO UFC)' 플라이급 준결승전에 진출한 박현성(26·MMA 스토리)와 최승국(25·코리안좀비 MMA)가 그 주인공이다.

이날 대회에서 페더급의 이정영 역시 결승에 안착했다.

로드 투 UFC는 아시아 유망주가 참가하는 플라이급·밴텀급·페더급·라이트급 8강 토너먼트 이벤트로 체급별 우승자는 UFC와 계약한다. 

앞서 8강전은 6월 10일 싱가포르에서, 준결승전은 10월 23일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됐다. 로드 투 UFC 결승전은 아직 일정과 장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주최사는 내년 2월 UFC 서울 대회 언더 카트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두 파이터의 승자만이 UFC 계약이 보장되어 플라이급에서 활동할 수 있다. UFC에서 한국 파이터끼리 맞붙는 대결은 최초다.

박현성은 2018년 프로 데뷔 후 7연승을 달리며 이번 8강전에서 제레미아 시레가를 1라운드 TKO로 제압했고, 준결승전에서 톱 키우람에게 1라운드 리어케이키드초크 서브미션으로 승리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인 최승국은 2018년 프로 데뷔해 6승 1패 전적을 기록하고 있다. 준결승전에서 치우 루언(중국)을 심판전원일치 3-0 판정승을 거뒀다.

한편, 로드 투 UFC에 출전한 '코리안 타이거' 페더급 이정영(26·쎈짐,에이앤티매니지먼트)은 뤼 카이(중국)을 맞아 1라운드 KO승하며 결승전에서 중국 파이터 이자와 대결한다.

■ 로드 투 UFC 결승 대진표

[플라이급] 박현성(대한민국) vs 최승국(대한민국)
[밴텀급] 나카무라 린야(일본) vs 가자마 도시오미(일본)
[페더급] 이정영(대한민국) vs 이자(중국)
[라이트급] 안슐 주블리(인도) vs 제카 사라기(인도네시아)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