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84 라이트급 최강자와 페더급 무패 선수의 맞대결, 승자는 누구?
상태바
UFC 284 라이트급 최강자와 페더급 무패 선수의 맞대결, 승자는 누구?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01.28 0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카노프스키vs마카체프
2월 UFC 284 운명의 승부

[FT스포츠] 다음 달 열리는 UFC 284에서 이슬람 마카체프(31·러시아)는 UFC 라이트급 챔피언 타이틀 자리를 두고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4·호주)와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지난해 10월 UFC 라이트급 챔피언에 등극한 볼카노프스키의 첫 방어전으로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이다.

지난 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 280: 올리베이라 vs 마카체프’ 메인 이벤트에서 UFC 라이트급 타이틀을 놓고 전 라이트급 챔피언이자 11연승을 기록중이던 찰스 올리베이라(33·브라질)를 상대로 마카체프가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며 비어있던 라이트급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

볼카노브프키는 최근 타이틀 도전 자격을 얻기 위해 경기를 치르며 바탕을 쌓아왔으며, 지난 UFC 280에서는 라이트급 타이틀전 백업 선수로 대기하기도 했다. 마카체프는 챔피언 자리에 앉자마자 현재 UFC 페더급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볼카노프스키에게 페더급 타이틀전을 요구했는데, 이를 두고 볼카노프스키는 "마카체프가 나를 쉬운 목표로 생각하고 있다."며 "그는 자신이 당연히 (나보다)강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마카체프가 자신을 과소평가한 것이라고 말했다.

체격적으로 작은 볼카노프스키는 결코 약한 상대가 아니다. 그는 UFC 프로에 데뷔한 후 지금까지 25경기를  치뤘다. 지난 10년 간 전승을 기록한 볼카노프스키는 웰터급 패배 외 페더급에서는 한 번도 져 본적이 없는 UFC 페더급 최강자이다.

만약 다음 경기인 UFC 284에서 볼카노프스키가 마카체프를 꺾고 라이트급 타이틀까지 차지하게 될 경우 UFC 역사에 두 체급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선수로 오래 남을 것이다.  

UFC 284는 내년 2월 11일 호주 퍼스의 RAC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