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 7월부터 솔로 활동 시작? 일정 확인 후 공개
상태바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 7월부터 솔로 활동 시작? 일정 확인 후 공개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06.04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4일 솔로 앨범 발매설
소속사 '일정 확정 후 공개'

[FT스포츠]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홀로서기를 시작한다. 정국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7월 정국의 솔로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라는 보도에 대해 '일정 확인 후 공개'라고 공식 입장을 밝히며 조만간 정국이 솔로활동에 나설 것을 알렸다.

정국의 솔로앨범에는 영어곡이 수록될 예정이며 앨범 발매 이후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발한 글로벌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정국은 이전에도 '스틸 위드 유', 마이 유' 등 솔로곡을 선보인 적이 있으며, 지난 해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와 '스테이 얼라이브', 그리고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주제가 '드리머스' 세 곡으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K팝 솔로 가수 중 최단기간 6억 스트리밍이라는 대기록을 경신하며 '월드 기네스 레코즈'에 오르며 솔로 가수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확인시켰다.

현재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RM, 진, 슈가, 지민 등 다른 멤버들은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정국의 솔로 앨범에는 수 많은 인기곡을 탄생시킨 하이브 방시혁 의장을 비롯해 그래미 수상자이자 해외 톱 아티스트들과 작업하기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치가 높다. 정국이 새로이 발매할 이번 솔로앨범을 통해 이전에 그가 세운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도 뜨거운 관심사이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방탄소년단은 FESTA(2023 BTS FESTA) 개최를 예고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방출할 예정이다. 오는 9일에는 완전체 신곡 '테이크 투'를 발표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