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K-컬처 박람회 주제공연 ‘K컬처로드-빛의 길‘
상태바
천안 K-컬처 박람회 주제공연 ‘K컬처로드-빛의 길‘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3.08.10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11일부터 5일간 막을 올리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에 주제 공연으로 ‘K컬처로드-빛의 길’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K컬처로드-빛의 길’은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에서 글로벌 한류 문화를 노래하다’라는 대주제 아래 11일 오후 7시 35분을 시작으로 12일과 13일 오후 5시 30분 독립기념관 특설무대(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앞)에서 이어진다. 

사진: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

이번 공연을 위해 K-arts company, 천안시립 무용단, 천안시립 흥타령 풍물단, 나사렛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MB크루, 연희컴퍼니 유희와 창작중심 단디가 함께했다. 고무악, 죽선무, 큰기놀이, 사자춤, 풍물놀이 등 한국 전통예술부터 무예연행, 비보이, 공중퍼포먼스 등의 무대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하나의 이야기에 선보인다.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동시대적으로 풀어낸 신한류 공연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다. 

창작중심 단디

예술감독 서한우, 구성/연출 임영호, 안무 김시화, 안무감독으로 천안시립무용단 예술감독 김용철이 함께한다. 
이번 주제공연을 감독하며 총괄 진행한 서한우 예술감독은 대한민국의 중심인 천안에서 대한민국의 정서가 담겨있는 K컬처를 보다 동시대적으로 표현하려고 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제공연을 구성·연출한 임영호 연출은 “K-DNA가 살아있는 장르들을 총망라해서 다채로운 볼거리가 담겨있는 천안만의 공연물을 연출했다”고 말했다. 

천안 K-컬처 박람회 세부일정 및 관련된 안내사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