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캡틴' 손흥민, 복귀하자마자 풀럼전서 1골 1도움 활약 ··· '무패행진' 토트넘 단독 선두
상태바
토트넘 '캡틴' 손흥민, 복귀하자마자 풀럼전서 1골 1도움 활약 ··· '무패행진' 토트넘 단독 선두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10.24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올리며 소속팀 토트넘을 선두에 올렸다.

24일(한국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리그 홈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고, 추가골을 도우며 2대0 승리를 견인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개막 9경기 무패(7승2무·승점 23) 행진을 달리며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리그에서 7번째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엘링 홀란(9골·맨체스터 시티)에 이어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과 득점 부문 공동 2위에 올랐다. 또한 EPL 통산 110번째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전반 36분 히샤를리송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에는 시즌 첫 어시스트도 달성했다. 후반 9분 왼쪽 측면을 파고드는 매디슨에게 패스를 내줬다. 매디슨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매디슨의 득점 후 손흥민은 매디슨과 함께 매디슨의 골 세리머니인 다트를 던지는 동작을 따라 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팀이 2-0으로 앞선 후반 37분에 지오바니 로셀소와 교체됐다.

이날 토트넘은 풀럼의 공세를 마지막까지 막아내며 승리를 지켰다.

매디슨은 경기를 마치고 “우리는 훌륭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쏘니는 내가 지난 수년 동안 유심히 지켜보며 애정을 가졌던 선수였고, 그와 함께 플레이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나는 이런 말을 자주 하지 않지만, 쏘니는 분명 월드 클래스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트넘은 28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EPL 1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