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스포츠] 위더스제약 2023 천하장사씨름대축제가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고성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천하장사전과 남녀 체급별 장사전으로 구성됐다. 또, 남자 각 부 최강단전으로 초중고·대학·일반부 단체전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특별장사전이 열리는데 몽골, 스페인, 베트남, 중국, 뉴질랜드, 영국, 이탈리아, 카자흐스탄 등 8개국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선수들이 열전을 벌인다.
13일 초등학교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 대학교부 최강단전 예선을 시작으로 14일 초등학교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 대학교부 최강단전 결승, 15일 여자부 체급별 장사결정전, 16일 남자 일반부 최강단전 결승 및 태백장사(80kg 이하) 결정전, 17일 세계특별장사(140kg 이하) 결정전 및 금강장사(90kg 이하) 결정전, 18일 개회식 및 한라장사(105kg 이하) 결정전, 19일 천하장사 결정전이 진행된다.
초등 단체전에는 교방초, 산청초 등 8팀, 중학 단체전에는 마산중, 신어중 등 8팀, 고등 단체전에는 경남정보고 등 8팀이 출전한다. 또 대학 단체전에는 경남대 등 8팀이 나선다. 모제욱 감독이 이끄는 창원시청씨름단 6명의 선수가 남자체급별 장사 결정전에 출전하고, 최석이 감독이 지휘하는 거제시청씨름단 6명의 선수가 여자체급별장사결정전에 나선다.
모든 경기는 맞붙기(토너먼트)로 진행되며 14일~17일 경기는 KBSN(KBS N SPORTS)에서, 18일~19일 경기는 KBS한국방송(KBS1TV)을 통해 생중계되며, 모든 경기는 유튜브 채널 ‘샅바TV’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