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한국시리즈 4차전 김윤식(LG)- 엄상백(kt) 선발 맞대결
상태바
KBO 한국시리즈 4차전 김윤식(LG)- 엄상백(kt) 선발 맞대결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3.11.11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 홈페이지
KBO 홈페이지

[FT스포츠] 1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LG트윈스와 kt위즈의 2023 KBO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4차전이 열린다. 

이번 한국 시리즈는 오늘 4차전까지 4경기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속에 치뤄지고 있다. 1차전 패배 이후 2연승을 기록한 LG와 아쉽게 한 점차로 연달아 패배한 kt는 이번 4차전 승패 결과에 따라 우승 판도가 갈릴 것으로 보이다. 

29년 만의 우승까지 단 2승만을 남긴 LG는 4차전 선발 투수로 좌완 김윤식을 예고했다. 김윤식은 이번 정규시즌 17경기 6승 4패 평균자책점 4.22을 기록했다. 선발 타순은 홍창기(우익수)-박해민(중견수)-김현수(지명타자)-오스틴 딘(1루수)-오지환(유격수)-문보경(3루수)-박동원(포수)-문성주(좌익수)-신민재(2루수) 순이다. 

김윤식은 이번 정규시즌 kt전에 3번 등판하여 1승을 거두었지만 평균자책점 7.00을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부진함을 보였다. 지난 2차전 최원태가 경기 초반 대량 실점으로 조기강판 된 후 불펜을 총동원하여 역전승을 거둔LG인 만큼,  이번 4차전에서 김윤식이 기대만큼 던지지 못하더라도 가동할 불펜이 여유있는 상황이다.

2승에 도전하는 kt는 엄상백을 선발로 내세운다. 엄상백은 올 시즌 20경기 7승 6패 평균자책점 3.63을 기록했으며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LG전에 첫 등판한다. kt 선발타순은 3차전과 명단은 같은 배정대(중견수)-김상수(유격수)-황재균(3루수)-박병호(1루수)-장성우(포수)-문상철(지명타자)-앤서니 알포드(좌익수)-오윤석(2루수)-조용호(우익수)순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