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기술] 시저스 스윕 & 루프초크 & 칼라 드래그 / 순천 머스탱 주짓수
상태바
[주짓수 기술] 시저스 스윕 & 루프초크 & 칼라 드래그 / 순천 머스탱 주짓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1.05 0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저스 스윕]
가장 기본인 스윕이지만, 가장 강력하고 실제 대회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 상대방의 무게 중심을 잃게 해 공격을 하지 못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뒤집기 기술 중 기초적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프초크]
주짓수에 많은 기술들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술 중 하나는 초크입니다. 상대방을 기절시킬수 있는 기술로 루프초크는 오픈가드에서 흔히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한손으로 상대의 반대쪽 옷깃을 잡고, 몸을 움크리고 있는 상대의 다리 중하나를 반대쪽 다리로 밀어 불안정하게 만든다음 귬형을 잃은 상대가 머리를 떨어뜨릴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상대의 머리를 팔로 감싸 사이드 컨트롤에서 전체적으로 상대를 당기면 됩니다.

[칼라 드래그]
칼라 드래그는 도복을 이용한 스탠딩 기술입니다.
상대방의 윗몸을 제어하고 움직임을 제한하여 상대방의 균형을 깨뜨리고 이를 이용해 자신의 유리한 위치로 이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대방의 칼라를 잡은 상태에서 힘을 주어 그들의 균형을 깨뜨립니다. 이때, 몸의 중심을 이동시키는 데에 중점을 두어 상대방을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주짓수의 다양한 기술 중에서도 전략적으로 상황을 이끌어내고 유리한 지점으로 이동하는 데에 효과적으로 활용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도움 : 순천 머스탱 주짓수 장성영 관장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