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티칭 전문가 양성 ‘K-골프티칭전문가과정 제3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골프티칭 전문가 양성 ‘K-골프티칭전문가과정 제3기’ 수강생 모집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1.23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티칭프로의 꿈을 이뤄주는 ‘K-골프티칭전문가과정 3기’가 수상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골프를 사랑하는 마니아로서 현재 평균스코어 85타 이하를 유지하고 있거나 더욱 노력하여 골프티칭 전문가가 되고자 한다면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K-골프티칭전문가과정은 현재 골프 프로나 미래 골프티칭에 꿈이 있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골프티칭을 올바른 방법으로 탄탄하고 근거 있는 이론을 가지고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이다. 미국 PGA 티칭 매뉴얼과 여러 주요 골프 이론서를 기본으로 삼았고 교육과정 안에서 골프티칭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커리큘럼 16주 동안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국내 유일 K-골프티칭 전문가과정의 강의를 맡은 교수진은 미국 PGA Class A 정회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랜 연구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문적인 골프티칭 교육이다.

커리큘럼 구성은 ▲골프기술의 역사와 진화 ▲지도자가 알아야 할 필 수 용어 ▲골프 룰 및 에티켓 ▲골프스윙의 법칙, 원리, 선호도 ▲골프티칭의 심리학 ▲골프스윙 메커니즘 ▲골프에 적용된 과학 ▲첨단 분석 장비의 활용 ▲골프티칭 메소드 ▲골프스윙의 기본사항 ▲숏게임 이론 ▲특별한 상황에서의 플레이 ▲경기 심리학 및 코스공략법 ▲골프클럽 피팅 ▲스윙분석 시뮬레이션 등 골프티칭에 필요한 핵심지식을 총 망라했다.

K-골프티칭전문가과정은 골프 레슨 프로로서 더 깊은 이론 정립을 원하는 사람, 필드테스트의 높은 벽 때문에 티칭프로의 꿈을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 실력을 겸비한 아마추어로 골프티칭에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 골프 관련 시설을 운영하거나 종사하면서 골프티칭 자격증이 필요한 사람, 타 직업에서 골프 티칭 전문가로 직업을 전향하고 싶은 사람 등에게 권장한다.

현재 K-골프티칭전문가과정은 제3기를 모집 중이며, 오는 3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매주 화요일 18시~20시 30분) 16주 동안의 교육과 함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면 1급 골프티칭전문가 라이센스를 받게 된다.

한편, 교육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체육문화교육 홈페이지나 K-골프티칭전문가과정을 검색해 문의하면 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