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타이거' 이정영, UFC 데뷔승 거둬 ··· "준비한 것의 50% 밖에"
상태바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 UFC 데뷔승 거둬 ··· "준비한 것의 50% 밖에"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2.05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28)이 UFC 데뷔전에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지난 4일(한국시간) ROAD TO UFC 시즌 1 페더급(65.8kg) 우승자 이정영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돌리제 vs 이마보프' 언더카드 페더급 경기에서 블레이크 빌더(33∙미국)를 만장일치 판정승(30-27, 30-27, 30-27)을 거뒀다.

로드 투 UFC 우승 후 수술과 재활을 거치며 1년 만에 옥타곤에 들어선 이정영은 단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은 완승이다. 

경기 초반부터 이정영은 왼손 보디훅을 두 방 적중시키며 기선을 제압했다. 적극적으로 공략하기보단 상대의 움직임 파악에 주력했다.

2라운드에는 그래플링 실력을 선보였다. 이정영은 테이크다운을 막은 후 역으로 덧걸이를 걸어 넘어뜨렸다. 이후 광폭한 그라운드 앤 파운드 공격을 퍼부었다.

3라운드에는 이정영이 공세적으로 테이크다운을 시도했다. 빌더가 길로틴 초크로 반격하자 이를 차단하고 그라운드 상위 포지션을 차지해 라운드 종료까지 압박했다.

이정영은 이번 승리로 통산 11승 1패를 기록했다.

이정영은 경기를 마치고 "꿈에 그리던 UFC 무대에서 첫 승을 거둬서 기분이 좋다"면서도 "내가 그린 그림의 50%밖에 안됐다. 큰 꿈을 갖고 있기에 벌써부터 만족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제부터 시작이다. 아시안의 강함을 보여주겠다"며 "누구든 상관없다. 화끈한 경기를 할 수 있는 상대였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메인 이벤트에선 UFC 미들급(83.9kg) 랭킹 11위 나수르딘 이마보프(28∙프랑스)가 8위 로만 돌리제(35∙조지아)에게 머저리티 판정승(49-44, 47-47, 48-46)을 거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