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노력도 마음도 ‘선한’ 다이빙 삼형제의 2024년 3인 3색 행보 
상태바
[인터뷰] 노력도 마음도 ‘선한’ 다이빙 삼형제의 2024년 3인 3색 행보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05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찰나의 예술로 영원의 울림을 만드는 다이빙 삼형제 (사진 : 강복자피플 제공)
찰나의 예술로 영원의 울림을 만드는 다이빙 삼형제 (사진 : 강복자피플 제공)

한국 수영은 현재 수영 르네상스로 일컬어진다. 이 중 ‘찰나의 예술’로 불리는 다이빙 종목에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주목을 받아 온 선수들이 있다. 2020 도쿄올림픽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당시 함께 태극마크를 달았던 김영남, 김영택 선수가 그 주인공이다. 2023년 전국체전 메달리스트인 막내 김영호 선수까지 ‘다이빙 삼형제’를 인터뷰했다.
 
다이빙 삼형제 중 둘째 김영택 선수는 파리올림픽 출전선수 리스트에 대한민국 다이빙 선수 중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그는 올해 4월에 있을 국제대회와 파리올림픽에 초점을 맞춰서 훈련을 할 것이라는 계획을 이야기하며, 

김영택 선수는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당시) 외국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보며 나도 저렇게 입수하고 싶다는 욕심이 더 켜졌다. 파리올림픽에는 도쿄올림픽 때보다 더 좋은 경기력으로 시합에 출전,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막내인 김영호 선수는 이번 도하 세계수영선수권에 출전한 김영택 선수의 경기를 보고 “그 경기에 함께 참여하고 싶고 같은 자리에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열심히 해서 김영택 선수와 같은 자리에서 시합을 뛰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특히 그는 김영택 선수의 경기를 언급하며 “흐뭇하고 자랑스러웠지만 질투도 좀 났었다”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아, 삼형제가 서로에게 얼마나 좋은 영향력을 주고받는지를 은연중에 드러내기도 했다.

이들을 이끌고 중심을 잡아주는 첫째 김영남 선수는 현재 군 복무를 앞두고 있어 국가대표자리에서 잠시 물러난 상태다. 

김영남 선수는 “3월 중순 입대이며, 낯선 환경에 가는 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가 걱정이지만 그 과정을 즐기면서 전국체전 금메달을 목표로 할 것이다.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을 차근차근 해나가려고 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또한 김영남 선수는 군복무를 앞둔 자신의 이야기보다는 동생들의 이야기를 주로 기사에 담아달라며 동생들을 먼저 챙기는 마음을 보였다. 착하다는 말로는 부족한 ‘선한’ 마음을 목소리에서도 느낄 수 있는 인터뷰였다.

때로는 든든한 동료로 때로는 선의의 라이벌로, 서로에게 뿐만 아니라 지켜보는 이들에게까지 기분 좋은 영향력을 주고,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려는 모습에 다이빙 삼형제의 2024년이 더욱 기대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