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케어, 재활전문병원 ‘보바스기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좋은케어, 재활전문병원 ‘보바스기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1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메오(대표 장승익)는 보바스기념병원의 간병 서비스 지정 업체로 ‘좋은케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바스기념병원은 528병상을 보유한 대형 요양병원으로 질환 별 특성에 맞게 뇌신경재활센터, 신경질환센터, 성인병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5개의 센터를 의료법인이 운영하는 노인〮재활 분야의 대표 병원이다.

유니메오는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간병인 매칭 플랫폼인 ‘좋은케어’를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좋은케어’ 누적 환자 수는 40만명 이상이며, 간병인 수는 2만명이 넘는다.

유니메오는 ICT 기술을 활용해 보바스기념병원의 주요 환자군(뇌질환, 만성 내과 질환 등)에 적합한 간병인을 원활히 수급 및 신속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간병인 대상 인성 교육(환자 존중, 존엄 케어 등)도 상시 병행하여 시니어 안심 케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품질 개선 시도로 좋은케어는 2023년 상급종합병원 중 약 40%에 해당하는 병원과 간병 서비스 지정 업체 선정, 협약 된 바 있다. 

유니메오 관계자는 “소속 돌봄 인력의 서비스 수준이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기 위해 교육 시스템과 자격 검증 시스템을 지속 선진화해 나갈 예정이며 보바스기념병원과 같은 선진화된 의료기관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