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할 수 있는 운동법 , 주의사항부터 확실하게 알아보자!
상태바
가을에 할 수 있는 운동법 , 주의사항부터 확실하게 알아보자!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0.24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여름이 지나가고 , 추운겨울이 온 듯 극심한 추위가 느껴지는 계절인 가을 ,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를 하기에도 좋은 날씨인데요. 여름에는 너무나 덥고 , 겨울에는 추워서 운동을 미루신 분이라면 이번 가을에는 꼭 운동하세요. 

하지만 , 더운 여름동안 , 코로나로 인하여 실내 생활이많아지고, 운동을 적게하면서 저하된 체력과 급격히 낮아진 온도로 인하여 주의 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운동전 주의사항을 체크하면 , 부상을 방지할 수 있고 , 운동을 더욱 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을철운동팁' 꼭 확인하고 가을운동 하세요! 

1. 운동전에 준비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준비운동을 하면서 ,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준비운동을 하게되면 , 근육과 인대를 서서히 늘려주세요. 발목, 무릎, 어깨 등 몸의 신체 중요 관절부위를 전체적으로 풀어주며 ,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스트레칭을 진행해주세요. 천천히 달리거나 , 전신적인 운동으로 호흡 순환 기능을 높이면서 주 운동과 관련이 깊은 기능의 준비운동을 통해서 주운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운동 전 , 온도를 체크하자! 

운동을 하는 시간대에 따라 , 날씨에따라 온도가 급변하거나 , 온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기온이 낮아지는 새벽에 운동하는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 새벽을 제외한 시간에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추운 날씨인 경우는 가급적 , 실내에서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혈압이 있는 분들의 경우 쌀쌀한 날씨로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순간적으로 상승하기 떄문에 혈압이 있는 분들이라면 운동 전 혈압을 체크해주세요. 

3. 운동할때는 편하게!

운동 복장이 반팔 , 반바지를 입게되는 경우 감기등의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어서 , 땀흡수되는 소재의 긴팔, 긴바지의 운동복을 입으신다면 가을철운동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4. 가을철운동 , 욕심은 금물

더운 여름철 저하된 체력을 서서히 증강시킬 수 있는것이 매우 필요하다. 나의 몸상태에 맞는 운동을 권장하며 , 조금씩 천천히 운동의 양을 늘려가 주세요. 

 

가을철 추천운동 , 알아보자 

​1. 쉽게할 수 있는 운동 , 조깅

일주일에 3일이상 가벼운 조깅을 통하여 운동을 하면 , 근력 , 폐기능 , 순환계 기능이 향상됩니다.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복장을 입는것이 갖추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을 한번에 무리해서 진행하기보다는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고 , 운동 강도를 조절하여 조금씩 늘리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것을 꼭 목표로 두고 진행합니다. 

2. 마음이 뻥 뚫리는 , 자전거타기 

자전거타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은 혈액순환과 심장, 혈관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장 높이 , 핸들과의 거리를 내 몸에 맞게 조정하여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해주세요. 순환기 계통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가을철운동 입니다. 

3. 단풍지는것을 구경하려면 , 등산  

처음부터 등산을 가는것은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걷기부터 시작하여 운동레벨을 높여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을철 붉게 물든 단풍구경도 하고 , 건강도 지키는 1석2조 운동법이랍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