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살을 없애는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종아리살을 없애는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14 0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종아리 살을 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어떻게 빼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종아리 살을 뺄 방법은 다양합니다. 근육량을 키워서 종아리의 지방을 뺄 수 있고, 스트레칭으로 종아리 지방을 뺄 수 있으며,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살을 뺴고, 더 많이 걸으면서 종아리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더욱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근력운동을 하고, 스트레칭하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운동으로 다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를 삼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1. 근육량을 키워서 종아리 지방을 빼세요.

당신의 종아리 근육은 세 개의 근육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모여서 아킬레스건을 형성합니다. 종아리 지방을 줄이려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집중하세요. 종아리 근육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단순히 자신의 체중을 사용하는 운동인 체중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운동이 익숙해지신다면 중량을 추가하여 운동해주세요.

근육 강화 종아리 운동의 한 예시를 설명하겠습니다. 이 운동은 발뒤꿈치와 종아리 올 리기입니다. 팔을 가슴 위로 교차하여 똑바로 서주세요. 그런 다음 발뒤꿈치를 들고 발가락으로 일어납니다. 이 자세를 몇 초 동안 유지한 다음 발뒤꿈치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이 운동을 10~15회 반복합니다.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튼튼한 물건을 잡아주세요.

 

2. 스트레칭으로 종아리 지방 빼는 법을 소개합니다.

다리 뒤쪽을 중심으로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해주세요. 스트레칭이 처음이라면 천천히 하고 먼저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를 스트레칭을 하려면 벽에서 팔 길이만큼 떨어져 서 주세요. 오른발을 왼발 뒤에 놓습니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무릎을 똑바로 유지해주세요. 또한 오른쪽 발꿈치를 바닥에 유지해야 합니다. 허리를 곧게 폈고 엉덩이를 앞으로 내밉니다. 이것을 30초간 유지합니다. 이 스트레칭을 심화하려면 왼쪽 다리를 구부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약간 구부릴 수 있습니다. 다리를 바꿔 반복합니다.

 

유튜브 '에이핏 afit' 채널
유튜브 '에이핏 afit' 채널

 

3.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중 감량에 좋은 방법입니다. 칼로리를 태우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근육을 보존하고, 빼기 어려운 지방을 감량할 수 있으며, 지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강도인터벌트레이닝 운동은 신체의 모든 부분과 전반적인 건강을 목표로 하므로 종아리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짧은 시간 동안 심박수를 예상 최대 심박수의 최대 80%에서 95%까지 올리십시오. 심박수를 10초에서 3분 사이로 유지하면 이러한 운동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박수를 다시 정상 범위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항상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4.더 많이 걸으면 종아리 지방을 빼세요

종아리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작은 방법은 자주 걷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산책을 하는 것은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움직일 수 있는 가치 있는 방법입니다. 매일 걷는 것은 또한 종아리 근육이 커지고 부피가 커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날씬한 종아리 근육을 찾고 있다면 평평한 표면을 걷는 것이 근육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