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태권도의 날' 태권도 학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전국 대학생 '태권도의 날' 태권도 학술 경진대회 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8.16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태권도진흥재단
사진 = 태권도진흥재단

[FT스포츠] 태권도진흥재단은 법정기념일인 '태권도의 날'(9월 4일)을 맞아 전국 대학생 태권도학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학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태권도의 진흥과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태권도 또는 체육 관련학과 학부생 및 태권도도 동아리 소속 학부생이라면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그동안 태권도 관련 학회와 대학, 국기원 연구소 등에서 학술포럼과 세미나 등은 개최했지만, 대부분 석박사와 현직 교수, 언론인 등이 대부분이 중심이 되어 왔다. 학부생이 참여해 학술 경진대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학술경진대회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팀) 학술장려금 300만 원, 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200만 원, 그리고 장려상 3명(팀)에는 각 100만 원, 총 1,000만원의 학술장려금이 지급되며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표창이 수여된다.
주제는 태권도 학술 진흥 및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태권도 학술 진흥 및 태권도원 활성화 방안과 관련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8월 15일부터 8월 22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표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학술경진대회는 서면심사를(8월 23~25일) 통해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확정해 9월 4일 태권도의 날 기념 행사 후 오후 3시부터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발표를 통해 공개 심사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