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파이터 신동국, 일본 챔피언 "사사키 신지와 경기 원한다"
상태바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 일본 챔피언 "사사키 신지와 경기 원한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8.16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로드FC
사진 = 로드FC

[FT스포츠]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41·팀포스)이 “일본 챔피언과의 경기를 원한다”며 도전에 나섰다.

신동국은 지난 23일 종합격투기 대회 ‘ROAD FC 061’에서 몽골 복싱 국가대표 출신 난딘에르덴(35·팀파이터)과 화끈한 경기를 펼쳤지만, 패배했다.

경기 후 신동국은 “이긴다는 생각보다는 내가 난딘에르덴 선수를 상대로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그냥 멋있는 모습 보여주자! 그냥 정말 포기하지 않고, 싸우는 노장의 모습 그런 걸 보여주기 위해서 올라갔던 거 같다”고 심정을 전했다.

이어 “이번 경기는 지금까지 했던 어떤 경기들보다도 정말 기억에 남는다”며 “최초로 어떻게 보면 경기 자체를 부담 없이 즐겼던 그런 경기였던 거 같다”고 덧붙였다.

신동국은 "소방관 생활하면서 얻은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 처음에 선수 생활할 때는 그런 것들을 모두 다 극복하고 즐거웠는데, 선수 생활이 점차 길어지면서 책임감 이런 것 때문에 스트레스로 다가왔다”며 “앞으로는 모든 걸 내려놓고 즐기는 그런 경기! 저와 관객들 모두 다 즐길 수 있는 경기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국의 도전은 멈추지 않았다. 그는 “해외 선수들하고 많이 싸워보고 싶은 욕심이 있다”며 “사사키 신지 선수와도 한번 경기해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일본 단체 ‘슈토’의 제6대 -70kg 환태평양챔피언 출신 베테랑 파이터인 사사키 신지(42)는 로드FC 강자였던 브루노 미란다, 알버트 챙 등을 꺾었고 로드FC 라이트급의 왕좌에 앉기 위해 권아솔(36·FREE)과 타이틀전을 치른  선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