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주정훈, 장애인AG 80㎏급 우승…"다음 목표는 파리”
상태바
태권도 주정훈, 장애인AG 80㎏급 우승…"다음 목표는 파리”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26 01: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장애인체육회
사진 = 대한장애인체육회

[FT스포츠] 한국 장애인 태권도 간판 주정훈(29·SK에코플랜트)이 장애인아시안게임 태권도 남자 K44 겨루기 80㎏ 이하급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주정훈은 25일 중국 항저우 샤오산 과리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태권도 남자 K44 겨루기 80㎏ 이하급 결승에서 알리레자 바흐트(이란)를 15-13으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태권도가 이번 대회에서 처음 정식 종목으로 치러진 가운데 초대 우승자에 올라 아시안패러게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2018년 장애인스포츠에 뛰어든 주정훈은 3년 만에 2020 도쿄 패럴림픽 75㎏급에서 동메달을 따냈고 올해 6월 세계 파라태권도 그랑프리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도 세계 랭킹 최상위권 선수들을 모두 제압하면서 정상급 기량을 입증했다.

주정훈은 경기 후 "무릎에 큰 부상이 있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합에 들어가니까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생각에 통증이 느껴지지 않았다. 힘이 센 상대를 만나 고전했지만 상대 실수를 이용해 이길 수 있었다"며 "내년까지 열심히 달려서 파리패럴림픽에서도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서겠다"고 밝혔다.

경기 초반 회전 발차기로 연속 5점을 따낸 주정훈은 상대와의 거리를 조정하면서 달려드는 바흐트에게 발차기로 응수했다. 6-2로 앞선 경기 중반에는 오른 다리를 상대 무릎에 부딪혀 주저앉는 위기를 맞기도 했다.

경기 종료 1분을 남겨두고 난타전을 펼친 끝에 2점 차 승리를 거둔 주정훈은 헤드기어를 벗어 던지며 기쁨을 만끽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