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전북, 몰수패 요청 기각 수용…"재발하지 않기를 희망"
상태바
K리그1 전북, 몰수패 요청 기각 수용…"재발하지 않기를 희망"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08 1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전북 현대 SNS
사진 = 전북 현대 SNS

[FT스포츠]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는 '교체 실수' 사건에 대한 몰수패 요청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기각한 데 대해 7일 밤 성명을 내고 "유감스러우나, 연맹의 결정과 의견을 존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북은 7일 밤 SNS에 "유감스러우나, 연맹의 결정과 의견을 존중하기로 결정했다"며 "향후 규정이 공평하고 일관적으로 해석 및 적용되어, 이번 사태와 같은 유사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기를 희망한다"고 게시물을 올렸다. 이날 프로축구연맹은 지난달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전북과 포항 스틸러스의 경기 결과를 포항의 0-3 몰수패로 정정해야 한다는 전북의 이의제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당시 경기에선 심판의 실수로 교체 대상인 포항 김인성이 그라운드에서 나오지 않았는데 신광훈이 투입됐고, 기록상 포항 선수 12명이 6분간 뛰는 상황이 발생했다. 수비수 김용환이 다쳐 같은 포지션의 신광훈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포항이 내부적인 실수로 교체 용지에 ‘김용환 아웃’이 아닌 ‘김인성 아웃’을 적어넣었다.

전북은 '무자격 선수'가 경기에 참여하면 해당 선수의 소속 구단이 0-3 몰수패 한 것으로 간주하는 프로연맹 규정 등을 근거로 포항의 몰수패를 주장했다.

프로연맹은 그러나 포항에는 귀책 사유가 없어 '무자격 선수'의 개념에 김인성과 신광훈이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