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 찾은 류현진, "12월 중순께 뭔가 나올듯…기다리고 있다"
상태바
KS 찾은 류현진, "12월 중순께 뭔가 나올듯…기다리고 있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13 2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류현진 SNS
사진 = 류현진 SNS

[FT스포츠] 메이저리그(MLB)에서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이 12월 중순이 돼야 계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 같다고 예상했다.

류현진은 13일 LG 트윈스와 KT 위즈의 2023 신한은행 쏠 KBO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 5차전이 열린 잠실구장을 직접 찾았다.

류현진은 13일 202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KS) 5차전 LG 트윈스와 kt wiz 경기가 열린 서울 잠실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향후 행보를 묻는 말에 "일단 (구단들의 제안을) 들어봐야 한다"라며 "윈터미팅이 끝난 12월 중순쯤 뭔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일단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본인의 생각은 어떤가'라는 질문에 "아직 잘 모르겠다"라며 웃었다.
지난해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류현진은 올 시즌 후반기에 복귀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3승 3패 평균자책점 3.46으로 활약했다.

그는 2023시즌을 끝으로 토론토와 4년 계약이 종료돼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류현진은 KBO리그 한화 이글스 복귀와 MLB 잔류를 놓고 고심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류현진의 대리인인 거물 에이전트 스콧 보라스는 최근 미국 현지에서 류현진의 한국 복귀 가능성에 관해 "빅리그 팀들의 관심이 매우 크다"라며 "내년에도 미국에서 공을 던질 것이다. 한국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류현진은 MLB 구단의 계약 제시 조건과 한화 구단의 조건을 비교한 뒤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