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박태준, 장준 꺾고 파리올림픽 출전권 획득
상태바
태권도 박태준, 장준 꺾고 파리올림픽 출전권 획득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01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태권도협회
사진 = 대한태권도협회

[FT스포츠]  태권도 기대주 박태준(경희대·올림픽랭킹 5위)이 도쿄 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장준(한국체대·3위)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2024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박태준은 1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국내 선발전(3판2승제)에서 1, 2경기를 승리해 올림픽 출전 선수로 선발됐다. 박태준이 올림픽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장준은 한국 태권도 경량급의 간판 스타. 2019 맨체스터 세계선수권 우승자인 그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낸 데 이어 작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걸었다. 이에 맞서는 박태준은 한국 태권도의 떠오르는 신성으로 작년 바쿠 세계선수권을 제패했다. 이날 선발전에 앞서 상대 전적은 장준이 7전7승의 절대 우세였다.

태권도에서 올림픽에 출전하려면 각 체급 올림픽 랭킹 5위 내에 들어야 한다. 박태준과 장준은 이 요건을 충족한다.

다만 한 체급당 한 국가의 선수만 출전할 수 있어 둘은 국내 선발전을 따로 치렀다.

박태준은 1회전 초반 2-1로 앞서던 중 장준에게 머리 공격을 허용하며 2-4로 역전당했다. 이후 장준에게 몸통 돌려차기를 내주며 4-6으로 1회전을 내줬다.

박태준은 2회전 시작과 동시에 장준을 강하게 몰아붙이며 4-0으로 앞서갔다. 장준도 주먹공격 등으로 반격에 나섰지만 박태준이 경기 막판 연속 공격에 성공, 12-5로 여유있게 2회전을 가져왔다.

마지막 3회전은 경기 초반부터 두 선수가 공격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박태준은 5-4로 앞선 상황에서 얼굴과 몸통을 연속 공격하며 10-4로 점수차를 벌렸다.

박태준은 장준의 공격을 회피하며 연속으로 지도를 받았으나 결국 11-8로 승리, 1경기에서 웃었다.

박태준은 “어릴 때부터 올림픽만 보고 운동을 했는데 꿈을 이뤄 정말 기쁘다”며 “두 경기 모두 1라운드를 먼저 내줬지만, ‘할 수 있다’를 되뇌며 집중력을 유지한 것이 승리의 비결인 것 같다”고 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