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손흥민 월드랭킹 12윌'…아시아 선수 유일
상태바
英 매체, '손흥민 월드랭킹 12윌'…아시아 선수 유일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19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한국 축구대표팀과 토트넘 홋스터(잉글랜드)의 '주장'인 손흥민이 영국 매체가 발표한 전 세계 축구 선수 랭킹에서 12위에 올랐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8일 '2024년 전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톱 15'를 선정해 보도했다. 최근 12개월 동안의 활약으로 평가한 결과 손흥민(토트넘)은 12위에 랭크됐다. 손흥민이 우상으로 삼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높은 순위다.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2023년 여름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토트넘을 떠난 뒤 팬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확신하지 못했다"며 "케인은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지만 손흥민은 2023-24시즌 EPL에서 왼쪽 윙어와 공격수로 뛰며 12골을 기록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고 평가했다.

이어 "히샤를리송, 제임스 매디슨, 브레넌 존슨, 데얀 쿨루셉스키와 잘 뭉쳐 토트넘이 톱4 진입에 도전하도록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토트넘은 올해도 타이틀에 실패했지만, 손흥민은 여전히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라고 엄지를 세웠다.

1위는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의 공격수 엘링 홀란이다.

2위부터 10위까지는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케빈 더 브라위너, 로드리(이상 맨시티),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 케인,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밀란), 앙투안 그리즈만(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자리했다.

11위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고 손흥민보다 낮은 13위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알리송(리버풀), 세루 기라시(슈투트가르트)가 이름을 올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