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 '국내 첫 발생' 내일 비상사태 선포 논의
상태바
원숭이두창 '국내 첫 발생' 내일 비상사태 선포 논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06.22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FT스포츠] 전세계 많은 국가들에서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계속 나오는 가운데 감염 의심자가 국내에서 처음 발생했다. 
질병관리청은 국내에서 2명이 원숭이두창 의사환자로 신고돼 현재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의사환자 중 1명은 입국 후 하루가 지나 병원을 방문한 뒤 격리돼 그 사이 대인 접촉이 있었을 것으로 우려된다.
2명의 의사환자는 지난 20일 항공편으로 입국한 외국인 A씨와 21일 독일에서 귀국한 내국인 B씨다.

A씨는 지난 19일부터 인후통, 림프절 병증 등 전신증상과 함께 수포성 피부병변 증상이 발생했고, 입국 다음날인 21일 오전 부산 소재 병원(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에 내원했다.

B씨는 독일에서 지난 21일 오후 4시께 귀국한 내국인이다. 입국 전인 지난 18일 두통 증상이 있었고, 입국당시에는 37.0도의 미열, 인후통, 무력증(허약감), 피로 등 전신증상과 피부병변을 보였다.

B씨는 인천공항 입국 후 본인이 질병청에 의심 신고를 해 공항 검역소와 중앙역학조사관에 의해 의사환자로 분류됐다.

원숭이두창은 아프리카 지역에서 풍토병이 된 바이러스로 지난달 7일 영국에서 첫 발병 보고된 뒤 세계 각국에서 빠르게 확산 중이며, 아직까지 관련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그러나 아직 과학자들은 확산경로 조차 확실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WHO는 오는 23일 회의를 열고 원숭이두창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할지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8일 원숭이두창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같은 ‘2급 전염병’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