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남자축구, 우즈벡 꺾고 결승행…'한일전 결승'
상태바
AG 남자축구, 우즈벡 꺾고 결승행…'한일전 결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05 0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SNS
사진 = 대한축구협회 SNS

[FT스포츠] 한국 남자 축구 24세 이하(U-24)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 진출한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4일 중국 항저우의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전에서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의 멀티골에 힘입어 우즈베키스탄을 2-1로 이겼다.

이날 남자축구 대표팀 황선홍호의 해결사는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이었다.

정우영은 전반에만 2골을 몰아치며 물오른 득점력을 보였다. 전날까지 벌써 5골을 쌓아 사우디아라비아의 모하메드 마란과 득점 공동 선두를 이룬 정우영은 이날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이로써 한국은 우승을 차지한 2014년 인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3회 연속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우리나라는 오는 7일 밤 9시(한국시간)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결승전에서 일본과 금메달을 놓고 맞붙는다. 한국과 일본은 5년 전 자카르타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마주하게 됐다.

자카르타 대회 때 한국과 연장전 끝에 1-2로 져 은메달을 땄던 일본은 이날 앞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홍콩을 4-0으로 완파했다.

일본은 전반 23분 프리킥 상황에서 수비가 걷어내 흐른 공을 아유카와 이 골대 앞에서 왼발로 마무리해 앞서 나갔다. 후반 9분엔 히노 쇼타의 헤더 추가 골이 터지며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29분엔 고미 요타의 쐐기 골이 나왔고 후반 41분엔 히노가 이른 승리 축포로 멀티 골을 기록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