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랜더스, 손시헌 퓨처스 감독 선임 ··· 오는 3일 가고시마 캠프 합류
상태바
SSG 랜더스, 손시헌 퓨처스 감독 선임 ··· 오는 3일 가고시마 캠프 합류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11.02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SG 랜더스 제공
사진 : SSG 랜더스 제공

[FT스포츠]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손시헌 전 NC 다이노스 코치를 퓨처스(2군) 감독으로 선임됐다.

2일 SSG 랜더스 구단은 "손시헌 전 NC 다이노스 코치를 퓨처스(2군)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손시헌 신임 퓨처스 감독은 두산베어스에 신고 선수로 입단해 프로로 데뷔했다. 두산(2003~2013년), NC(2014~2019년)를 거치며 선수 생활을 했다.

현역 시절 안정적인 수비와 뛰어난 작전 수행 능력을 선보였고, 두산과 NC에서 주장을 맡으며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은퇴 후인 2020~2021년 NC 2군 수비코치로 일했고, 2021년 12월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코치 연수를 받았다.

SSG는 "손 감독이 스포츠사이언스를 근간으로 하는 구단의 육성 방향성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퓨처스 유망주들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손시헌 신임 감독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코치진, 프런트와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좋은 선수들이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누구나 기회를 받고 성공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 감독은 2일 강화도에 위치한 SSG퓨처스필드를 방문해 퓨처스 선수단과 인사를 나누고, 오는 3일 일본 가고시마에서 진행 중인 마무리 캠프에 합류할 계획이다.

한편, 퓨처스 총괄을 맡았던 이대수 코치는 가고시마 캠프에서 수비 파트를 담당하며 2024시즌 새로운 보직을 맡을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