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투제이, ㈜인바디와 진제초등학교서 AI 기반 체력 분석 서비스 제공
상태바
㈜피투제이, ㈜인바디와 진제초등학교서 AI 기반 체력 분석 서비스 제공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6.04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4일 휴먼데이터 AI 분석 기업 (주)피투제이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주)인바디와 협력해 광주에 위치한 진제초등학교에서 학생건강체력평가(PAPS) 측정 및 맞춤형 운동능력 분석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정밀한 체력 측정과 정확한 분석을 통해 체육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주)피투제이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진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PAPS 측정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일반 학생들에게는 15가지 스포츠 종목별 재능분석과 신체 상태 및 체력 수준에 맞춘 적정 운동량과 휴식량을 분석해 체육 수업과 방과후활동, 동아리 활동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체육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진제초등학교 구영철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의 정확한 신체지수 측정이 가능했다. 또한, 정확한 데이터를 활용한 스포츠 역량 분석이 학생들의 진로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주)피투제이 박종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체육 교육 시스템의 발전과 엘리트 선수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와 지역사회에 이러한 AI 기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피투제이는 운동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에게는 별도의 심층 분석을 통해 해외 스포츠 구단 및 에이전시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스포츠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한 펀드를 조성하여, 현재 인구 절벽으로 인한 엘리트 선수 육성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 펀드는 유망한 스포츠 인재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스포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이탈리아 명문 축구 구단 AC밀란과 함께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축구 체험 프로그램도 추진 중이다.

(주)인바디는 이번 진제초등학교에서 실시된 PAPS 측정에 제3차 학교체육진흥 기본계획에 따라 학생 때부터의 생애 주기별 체력 데이터 일원화 시범을 위해, 현재 국가 주도의 전국민 대상 체력평가 및 건강증진 시스템인 국민체력100에서 사용 중인 (주)인바디사의 기초체력평가 장비들을 지원하여 측정을 실시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