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5회 전국학생우슈선수권대회 겸 제4회 전국종별우슈선수권대회 개최
상태바
제 25회 전국학생우슈선수권대회 겸 제4회 전국종별우슈선수권대회 개최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11.08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대한우슈협회
출처 : 대한우슈협회

[FT 스포츠](사) 대한 우슈협회가 주최하는 제25회 전국학생 우슈 선수권대회 겸 제4회 전국종별 우슈선수권대회가 오는 11월 27일(토)~29일(월)까지 충청북도 보은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경기장 출입과 직원, 선수단 및 방문객에 대해서도 관리가 강화된다. 대회 참가 48시간 이내 코로나19 PCR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단에 한해서만 참가할 수 있고, 지도자 및 소속사들의 코로나19 검사가 필수로 진행된다. 아울러 경기장에 출입은 시합에 참가하는 선수 외 2명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경기 중 응원을 위한 소리를 지를 시 침방울이 튀는 행위로 간주되어 응원을 위한 소리 지르기도 자제해야 한다.

참가 자격과 규정이 엄격해진 만큼 살펴볼 필요도 있다. 산타 종목 및 등타 종목에 참가하는 선수는 두 종목 모두 참가할 수 있지만 투로 종목에는 참가할 수 없다. 산타 종목 및 등타종목 참가자의 연령이 만25세 이상일 경우 출전 제외가 되며, 위화감을 조성하는 문신과 타투는 가려서 출전해야 하고 가리지 않을 경우 출전 시 검록 불가가 된다.

그 외 장권류, 남권류는 1분 20초 이상, 자선태극권, 자선 태극검, 42식태극검 규정투로, 집체는 3분~4분 등 경기종목마다 제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을 잘 알아두는 것도 필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