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신혜성 음주운전, '거짓해명'에 재차 사과
상태바
신화 신혜성 음주운전, '거짓해명'에 재차 사과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2.10.12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FT스포츠] 음주측정을 거부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던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43·본명 정필교)이 거짓 해명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그룹 신화 멤버 신혜성이 도난 신고된 자동차에서 음주 측정을 거부하다 체포된 가운데 신혜성 측은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차량을 훔쳐 탔다는 절도 혐의는 부인한 바 있다. 하지만 곧 '거짓 해명' 논란이 일었다. 소속사는 식당 발레파킹 담당 직원이 전달한 차키를 받아 운전했다고 해명했는데, "차키를 건넨 적이 없다"는 식당 측 반박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에 신혜성 측은 사실관계를 바로 잡은 2차 입장문을 발표했다.

11일 밤 신혜성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최선의 이동훈, 정다은 변호사는 "오늘 오전 소속사 측에서 급히 입장문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당사자가 체포상태고, 동석했던 지인들의 기억이 모두 명확하지 않았던 상황으로 인해 다소 부정확한 사실관계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신혜성의 법률대리인은 "신혜성 씨는 지난 10일 6시경 강남구 소재 음식점에서 남성 지인들과 함께 저녁 모임을 가졌다. 해당 음식점은 저녁 시간에는 주차비(발렛비)를 선불로 결제하고, 주차 직원이 먼저 퇴근하는 경우에는 차키를 차 안에 두고 퇴근하는 방식"이라며 "만취상태였던 신혜성 씨는 가방 안에 자신의 차키가 있는 것으로 생각했고, 이후 근처에 있던 차량의 문이 열리자 해당 차량이 자신의 차량인 것으로 착각하고 차량 조수석에 탑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혜성이 강남구 음식점에서 출발할 당시에는 동석했던 남성 지인이 부른 대리운전 기사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출발했다. 음식점 앞 CCTV를 통해 11일 오전 0시 5분경 대리운전 기사가 도착한 사실 및 이로부터 약 3분 후 대리운전 기사가 운전하는 차량이 음식점을 출발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후 신혜성은 지인을 집에 내려준 후 대리운전 기사 없이 주취 상태로 직접 차량을 몰고 자신의 집으로 향했고, 정차한 차 안에서 잠이 들었다는 설명이다.

변호인들은 "신혜성이 오늘 오후 변호인 입회하에 경찰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본인이 저지른 잘못이 변명의 여지없는 너무나 큰 잘못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신혜성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또한 신혜성의 행동과 소속사의 종전 입장문으로 인해 예기치 않은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도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