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공갈’ 임혜동, 류현진에도 3억8000만원 뜯어내…경찰, 구속영장 신청
상태바
‘김하성 공갈’ 임혜동, 류현진에도 3억8000만원 뜯어내…경찰, 구속영장 신청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1.18 2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FT스포츠] 메이저리거 김하성 씨(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술자리 폭행 의혹을 두고 진실 공방을 벌이는 임혜동 씨(28)에게 야구선수 류현진 씨(36)에게도 수억 원을 뜯어낸 혐의로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공갈 혐의로 임씨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임씨는 2021년 류씨의 로드 매니저로 일하며 둘 사이의 갈등을 빌미로 수억원을 요구한 혐의를 받는다. 류씨는 임씨의 협박에 3억여원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임혜동은 관련 사실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씨가 매니저로 일할 당시 김씨와 류씨는 같은 에이전시인 에이스펙코퍼레이션 소속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임혜동은 미체포 상태 피의자다.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일정이 정해지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해 심사를 받게 된다.

김하성은 지난달 공갈·공갈미수 혐의로 키움 시절 함께 뛰었던 후배 임혜동을 고소했다. 고소인 조사까지 받았다. 2021년부터 2년 넘게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았다.

그러자 임혜동이 김하성으로부터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하성은 즉각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동시에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