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파리올림픽에 '팀코리아 응원봉' 제작 ··· 5000개 현지 제공
상태바
하이브, 파리올림픽에 '팀코리아 응원봉' 제작 ··· 5000개 현지 제공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7.09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하이브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K팝 응원 문화를 상징하는 응원봉을 제작했다.

9일 하이브는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팀코리아 응원봉’ 5000여 개를 대한체육회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하이브는 대한체육회와 올림픽 응원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고,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국내·외 응원 문화 혁신과 선도, K-컬쳐 공동 홍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응원봉 5000여개를 공급 ▲하이브 아티스트의 응원 콘텐츠 협업 ▲파리 현지 '코리아하우스' 내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콘텐츠 제공 ▲팀코리아 공식 머치 제작 등을 진행한다.

응원봉은 K팝 콘서트 등에서 사용되었으며 올림픽에 활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응원봉을 적응 활용해 팀코리아에 대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한다.

하이브는 대한민국 선수단용 응원봉 500개와 파리 현지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누구든 응원봉을 활용하도록 파리 시내 코리아하우스에 기본형 응원봉 약 4500개를 제공한다.

손잡이 상단 투명 케이스 안에 팀코리아 로고를 배치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정체성을 살렸다. 로고 아래 발광부는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착안해 원형을 띄며 안에서 바깥으로 관중석이 퍼져나가는 듯한 패턴을 적용했다. 전원을 켜면 중앙에서 빛이 파장처럼 퍼져나가는 시각적 효과가 극대화되고, 조명 연출 시에도 다채로운 효과가 나타나도록 설계했다.

하이브는 소속 아티스트인 그룹 세븐틴의 유닛 부석순(승관·도겸·호사)도 '팀코리아 응원 챌린지'의 첫 주자로 나서 응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0일 대한체육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하이브는 "K팝에서 시작한 응원봉을 국제 스포츠 무대에까지 확산하며 새로운 응원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은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하이브로서는 매우 의미있는 시도"라며 "하나의 빛으로 많은 사람들을 연결하는 응원봉의 가치는 한 마음으로 선수들을 응원하는 올림픽 응원 문화와도 일맥상통한다"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