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테렌스 맨, LAC와 연장 계약 체결  ··· 팀 승리 일등공신
상태바
[NBA] 테렌스 맨, LAC와 연장 계약 체결  ··· 팀 승리 일등공신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0.1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LA 클리퍼스는 테렌스 맨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연장 계약 체결했다.

13일(한국 시간)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보도에 따르면 LA 클리퍼스가 테렌스 맨(25, 196cm)과 연장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계약 규모는 2년 2,200만 달러다.

맨은 지난 2019년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48순위로 클리퍼스의 선택을 받았다. 루키 시즌 주로 가비지 타임에만 출전했던 그는 지난 시즌 스탭업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목 받았다. 특히 뛰어난 운동 능력을 활용한 과감한 돌파가 돋보였다.

그의 시즌 기록은 67경기 평균 7.0점 3.6리바운드 1.6어시스트.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3점슛 성공률 또한 35.0%에서 41.8%로 끌어올렸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 6차전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는 3점슛 10개를 시도해 7개를 성공시키는 등 39점을 폭발시키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되기도 했다.

클리퍼스는 지난 시즌 가능성을 보여준 맨의 잠재력에 주목했고, 2년 2,200만 달러를 과감하게 투자하기로 결심했다.

2라운드 신화의 주인공이 된 맨은 "LA 클리퍼스와 연장 계약을 맺게 된 것에 엄청난 명예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클리퍼스의 일부로 남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하고, 나를 믿어주고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 코칭스태프와 팀 동료들에게도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클리퍼스에 잔류하게 된 맨은 새 시즌 레지 잭슨, 에릭 블레드소, 루크 케너드와 가드진을 이끌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