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함께 운동하세요. 커플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사랑한다면 함께 운동하세요. 커플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2.04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나의 연인과 함께 운동을 하면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요? 오늘은 커플 운동에 대하여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커플 운동법은 단순하게 살을 빼거나 몸매를 가꾸는 것 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운동을 통하여 연인과 더 나은 신체 이미지를 만들 수 있고 , 더 많은 의사소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 높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데이트하는 방법을 우리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면서, 사랑도 하는 1석 2조 운동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려경요가 채널
유튜브 려경요가 채널

요가

요가는 어느 곳에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장소 제약을 받지 않아 더욱 매력적이고 , 편리한 운동입니다. 요가는 매트를 두 개 놀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됩니다. 초보자의 경우 함께 같은 포즈를 취하는 것으로 세션을 완료하는 과정을 진행하면 좋습니다. 발전할 수 록 더욱 협업 운동을 위한 포즈를 이용하신다면 집에서도 편안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신발을 신고 파트너와 밖으로 같이 나가서 달려보세요.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달리기는 건강한 신체리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에 힘이 생겨 자세가 바르게 되며 , 체력의 증가로 더욱 운동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있다면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 서로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랑도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관 함께 가기

당신과 연인이 함께 체육관을 가는 것을 좋아한다면 , 효과적인 많은 운동이 있습니다. 체육관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운동을 몇 가지 합쳐서 루틴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시에 운동을 하거나 , 한 사람이 쉬는 동안 다른 사람이 운동을 하며 서로의 운동을 봐주는 것도 좋습니다. 땀을 같이 흘리며 , 운동하는 동안 서로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면 , 운동능력도 좋아지고 , 관계에도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텐덤 카약

모험심이 많은 커플에게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코어 근력과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며 , 물 위에 있는 것만으로도 정신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탠덤 카약을 경험하시고 싶다면 텐덤보트와 패들 , 구명조끼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내가 원하는 곳을 누비면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의 흡수량 또한 많아지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스트레스의 수준이 낮아지고 , 심혈관 건강이 좋아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근력과 유연성이 매우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함께 같은 공간에서 풍경을 바라보면서 운동을 한다면 , 많은 대화 소재도 생겨납니다.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두 사람이 필요한 운동입니다. 한 명은 땅에 있는 로프를 잡고 , 한 사람은 벽을 기어올라가야 합니다. 상체와 중심부의 힘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인데요. 클라이밍은 유연성과 이동성, 그리고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 수준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작 전 안전 팁과 포인터에 대하여 담당자에게 물어보고 운동을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크로스컨트리 스키

겨울에 운동하기에 좋은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추천드립니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 지구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와 다리 힘을 이용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온 산을 누비면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많이 있는 운동이지만,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에게는 어려운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키 중에 마라톤이라고 불리는 운동이기 때문에 , 운동에 매우 능숙한 커플에게 추천드립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