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사회적경제 공급기반 조성사업, 영광군 23년 농촌사회적활동가 모집
상태바
농촌사회적경제 공급기반 조성사업, 영광군 23년 농촌사회적활동가 모집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03.29 1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서비스 수요 발굴, 외부 인적자원 유입 촉진, 공동체 조직화, 사회적경제조직 발굴 및 인큐베이팅 활동, 사례관리 및 홍보 등을 진행하는 ‘농촌사회적경제 공급기반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활동을 통해 농촌 지역 주민들의 사회적경제 서비스 수요를 발굴하고, 이에 부합하는 서비스 공급 기반을 조성했다. 이번에는 발굴한 업체별 특징을 고려하여 각 업체의 경제 활성화를 꾀하며, 유형에 맞는 사회적 경제로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세부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촌 서비스 공동체 조직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사회적경제 서비스 수요를 발굴하고,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단체나 법인, 개인 서비스 공급자 등을 공동체로 조직화할 계획이다.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과정을 지원하며, 사회적경제조직 발굴 및 인큐베이팅 활동을 통해 수익모델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주민자립형 사회적 공동체 발굴 및 육성, 사례관리 및 교육·컨설팅, 홍보 등의 세부 활동을 통해 농촌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농촌 지역의 경제적 활성화와 함께 사회적인 가치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영광군은 농촌사회적활동가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지역 읍·면에 실거주하면서 사회적경제조직 창업, 취업, 지역공동체 조직화, 서비스 수요 발굴 등 사회적경제 관련 기획, 지원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대상 지역은 시·군의 읍·면 단위로 제한되며, 지원 기간동안 해당 지역에 체류해야 한다. 

신청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만 50세 이하이어야 하며, 사회적경제 및 공동체 활동에 역량과 의지를 가진 자격이 필요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