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신곡 '와이프', KBS 방송 부적격 판정 ··· '선정성 논란'
상태바
(여자)아이들 신곡 '와이프', KBS 방송 부적격 판정 ··· '선정성 논란'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1.24 2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아이들 '와이프' 뮤직비디오 /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 '와이프' 뮤직비디오 /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FT스포츠]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Two) 선공개곡 '와이프(Wife)'가 KBS로부터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24일 KBS 가요심의 결과에 따르면, '와이프'는 지나치게 선정적으로 묘사된 가사를 이유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앞서 지난 22일 '와이프'가 공개된 이후 가사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가사 내용 중 "그게 다가 아냐 위에 체리도 따먹어줘"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냥 촙(chop), 촙(chop), 촙(chop) / 배웠으면 이제 너도 한번 올라타봐" 등  노랫말이 성행위 등을 노골적으로 연상시킨다는 주장이다.

한편에선 '와이프'가 수동적인 아내로 살지 않겠다는 '적극적인 여성'을 그렸다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해당 곡엔 (여자)아이들 멤버 소연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 공개 예정인 또 다른 신곡 '롤리'(Rollie)는 특정 상품의 브랜드를 언급해 역시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두 곡 모두 29일 발매되는 정규 2집 '2'(Two)의 수록곡으로, 이 곡들로 KBS 활동을 하려면 가사 변경이 불가피하다.

(여자)아이들의 소속사 측은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한편, 오는 29일 (여자)아이들은 정규 2집 '2'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