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혁, 21일 체코 네흐비즈디 세계실내육상선수권 출전…2연패 도전
상태바
우상혁, 21일 체코 네흐비즈디 세계실내육상선수권 출전…2연패 도전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05 2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네흐비즈디 실내 육상대회 SNS
사진 = 네흐비즈디 실내 육상대회 SNS

[FT스포츠] 용인시청 우상혁이 3차례 실내대회를 거쳐 세계실내육상선수권 2연패에 도전한다. 

체코 네흐비즈디 실내육상대회 조직위원회는 5일(한국 시간) “한국의 우상혁이 대회 출전을 확정했다”며 “우상혁은 세계실내선수권 챔피언, 실외 세계선수권 은메달리스트(이상 2022년),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 우승자(2023년)로, 개인 최고 기록은 2m36”이라고 소개했다.

네흐비즈디 대회는 한국시간으로 21일 오전 체코 네흐비지드 스포츠홀에서 열린다. 오는 10일에는 체코 후스토페체 실내 높이뛰기 대회로 올해 첫 실전을 치르고, 14일에는 슬로바키아 반스카비스트리차 실내대회에서 라이벌, 무타즈에사 바리슴(카타르)과 맞대결을 펼친다. 그리고 이날 확정·발표된 네흐비즈디 실내대회가 예정됐다.
우상혁은 2024년을 시작하며 실내 시즌부터 주도권을 쥐고 다음달 3일 글래스고에서 벌이는 세계실내선수권 2연패와 8월 파리 올림픽 우승을 달성하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그는 “시즌 초에 주도권을 쥐면 경쟁자들이 나를 더 의식한다”며 “세계실내선수권 등에서 주도권을 잡아서 ‘우승 후보’로 파리에 도착하고 싶다”고 바랐다.

올해 우상혁에게 중요한 대회는 모두 유럽에서 열린다. 우상혁은 다음달 3일 글래스고에서 세계실내선수권 2연패를 달성하고, 8월 11일 파리에서 올림픽 금메달을 손에 넣은 뒤 9월 13일 또는 1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다이아몬드 파이널 2연패에 성공하는 짜릿한 꿈을 꾼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