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에 김선태 전 대표팀 감독 선임
상태바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에 김선태 전 대표팀 감독 선임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5.01 2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한국과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을 이끌었던 김선태 전 감독이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로 선임됐다.

성남시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진행한 빙상팀 코치 채용 심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김 전 감독이 최종 합격자가 됐다고 밝혔다.

시는 “경기력을 높여줄 실력, 선수들과 소통하는 리더십, 선수들이 바라는 지도자상 등 여러 요소를 종합 심사해 4명의 지원자 중에서 김 전 감독을 최종 합격자로 뽑았다”고 밝혔다.

김 전 감독은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과 함께 지난 1월 성남시의 코치직 채용 공모 때에도 지원했다. 그런데 둘의 지원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들끓었다.

한국을 대표하던 빅토르 안은 러시아로 귀화했고 김선태 전 감독과 함께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중국 대표팀을 이끌었다. 한국빙상지도자연맹은 성명을 내고 두 명이 국내 지도자 자격이 없다고 주장하기까지 했다. 결국 두 명은 모두 상위 2배수로 선정하는 최종 후보에 들지 못했다.
또한  김선태 전 감독과 빅토르 안 등을 포함한 7명의 지원자 중 합격자를 발표하지 않았다.

시는 첫 공모에서 채용이 무산되고 3개월여가 지난 이달 13일 코치 채용 공고를 다시 냈다.
재공모에서 김선태 전 감독이 다시 코치직에 지원했고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빅토르 안은 재공모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성남시청 빙상팀에는 쇼트트랙 한국 여자 대표팀 간판 최민정을 비롯해 이준서, 김건희, 김길리, 김다겸, 서범석 선수 등이 속해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