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손흥민, 팬들이 뽑은 '2023 올해의 선수’ 선정
상태바
'캡틴' 손흥민, 팬들이 뽑은 '2023 올해의 선수’ 선정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21 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뽑은 2023년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20일(현지시간) 토트넘 팬이 선정한 2023년 올해의 선수로 손흥민이 뽑혔다고 전했다.

올 시즌 토트넘의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정규리그 17경기에 출전해 10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것.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사를 통틀어도 7번째에 달하는 대기록이다.
2021~2022시즌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은 올 시즌 득점 랭킹 공동 3위에 올라 있다. 득점 선두인 엘링 홀란(14골·맨체스터 시티)과는 4골 차다.

매체는 "손흥민은 토트넘의 영향력있는 공격수이자 EPL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는 선수 중 한 명"이라고 칭찬한 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토트넘이 상위권에서 경쟁할 수 있는 팀이 되도록 도왔다. 그는 현 시점 토트넘 팬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선수"라고 언급했다.

특히 손흥민은 핵심 스트라이커이자 상징 선수였던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떠난 이번 시즌, 그 공백을 완벽하게 메우며 팀의 새로운 간판으로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다.

한편, 토트넘 팬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 투표에서는 지난 여름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케인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토트넘에 새로 합류해 인상적인 활약을 한 제임스 매디슨, 4위는 수문장 위고 요리스의 빈자리를 메운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이름을 올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